FAQ
-
알림톡
카카오 알림톡 채널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2024-01-30
안녕하세요
센드엠 입니다.
카카오 알림톡 채널 등록에 대해 문의 주셨는데요.
1. 센드엠 홈페이지 알림톡 관리 > 카카오 채널 관리 > 채널 등록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2. 고객님 업종에 맞는 혹은 유사한 카테고리를 선택해 주세요
3. 필수 항목을 채워주세요
3-1. 필수 항목 채널 ID 부분에 @아이디를 적어주세요(아래 이미지 참고)
4. 등록 버튼 클릭
이렇게 필수 항목을 다 채워넣고, 등록 버튼을 클릭 하시면
채널 등록이 완료 됩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 : https://blog.naver.com/sendmblog/223339265775 -
알림톡
템플릿 등록하면 고객명이랑 상품명은 어떻게 수정하나요?
2023-08-09
안녕하세요
센드엠입니다.
알림톡 템플릿 등록과 관련한 고객명과 상품명을 치환 변수에 대해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1. 템플릿 등록 시 치환할 변수에 #{고객명}, #{상품명}으로 등록.
2. 카카오 측에 검수 요청 및 완료. (검수는 보통 1-2일 소요되며 최대1주일 소요)
3. 센드엠 홈페이지 로그인 > 상단 알림톡 발송 클릭 > 엑셀파일 클릭 > 엑셀파일 양식 다운로드.
4. 발송 내용을 고려하여 변수 입력. (템플릿 등록시 변수와 아래 첫 행 엑셀 변수명이 같아야 합니다.)
예) #{고객명},#{상품명}으로 등록 시 엑셀 첫 행 #{변수명1},#{변수명2}를 #{고객명},#{상품명}로 변경
⇒ 참고 : 템플릿이 등록된 후 엑셀로만 업로드가 가능하며, 수기로 직접 입력은 불가능 합니다. 엑셀이용이 어려울 시 문자로 발송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
알림톡
대체 문자는 어떤건가요?
2023-08-02
안녕하세요
센드엠 입니다.
솔루션 기능 중 대체문자에 관한 내용을 알려드고자 합니다.
대체문자란, 카카오톡 등의 메시지 전송이 실패한 경우, 도달률이 가장 높은 문자 메시지(SMS/LMS/MMS)로 대체하여 자동 전송하는 기능입니다.
문자로 대체하여 전송 하실 경우, 98% 이상의 확률로 메시지가 도달됩니다.
대체문자 기능을 사용하고 싶으신 경우, 전송 페이지에서 아래 그림을 참고하셔서 체크해 주세요.
체크 시 도달하지 못한 수신자들에게 대체문자로 동일 내용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