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DM

고객센터

FAQ

  • 알림톡

    카카오 알림톡 채널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2024-01-30

    안녕하세요
    센드엠 입니다.
    카카오 알림톡 채널 등록에 대해 문의 주셨는데요.
    1. 센드엠 홈페이지 알림톡 관리 > 카카오 채널 관리 > 채널 등록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2. 고객님 업종에 맞는 혹은 유사한 카테고리를 선택해 주세요

    3. 필수 항목을 채워주세요


    3-1. 필수 항목 채널 ID 부분에 @아이디를 적어주세요(아래 이미지 참고)

    4. 등록 버튼 클릭
    이렇게 필수 항목을 다 채워넣고, 등록 버튼을 클릭 하시면
    채널 등록이 완료 됩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 : https://blog.naver.com/sendmblog/223339265775

  • 문자발송

    문자 발송한 자료는 얼마 정도 보관이 가능한가요?

    2023-12-13

    안녕하세요
    저희 센드엠에서는 인터넷발송 문자메시지 사업자는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제3항에 따른
    이용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조치로써 문자메시지 발송 및 재전송에 관한 통신이력을
    6개월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유지·보관해야 하므로 최소 기간인 6개월 보관 중에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문자발송

    치환 문자, 문자 치환 고정된 내용에 특정 문구 변경 손쉽게 하는 방법 없나요?

    2023-10-10

    안녕하세요?
    센드엠입니다.
    치환문자를 활용하게 되면 기계적인 문자가 아닌 편리하면서도 성의있는
    단체문자를 발송
    할 수 있습니다.

    위의 밑줄 부분처럼 내용은 같지만 받는 대상이 여러명일 경우나 홍보문자를 위해 상품명이 달라질 경우,
    문자 치환의 기능을 알아두고 사용하시면 손수 하나씩 발송하실 필요 없이 클릭 한 번으로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센드엠에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회원가입 > 로그인 > 엑셀 다운로드

    센드엠에서 제공하는 정형화 된 변수 값이 있는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
    (1)과 같이 클릭합니다. 클릭 하면 오른쪽 화면의 팝업창이 띄워 집니다. 
    (2)와 같이 엑셀파일 양식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이제 대량 문자 발송을 위해 다음 그림에 나온 것 처럼 변수가 진행될 부분에 데이터 정리를 시작합니다.
    2.데이터정리

    센드엠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엑셀 양식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이렇게 데이터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실제 적용을 어떻게 하는지,발송 결과는 어떻게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변수입력

    설명에 이해를 돕기 위해 계속 변화를 주고 싶은 
    (3)번의 화살표 부분에 이름과 상품번호를 넣을 예정입니다.
    화살표 부분에 커서를 놓고 [변수 입력]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왼쪽의 화면과 같이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5)와 같이 해당 변수를 클릭합니다.
    4.파일업로드 및 발송

    (6)과 같이 준비 된 엑셀을 업로드 하기 위해 [엑셀 파일]버튼을 클릭 합니다. 그러면
    (7)과 같은 팝업 창이 뜨게 됩니다. [파일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준비된 엑셀 파일을 선택 한 후 
    가운데 빨강 밑줄처럼 파일이 선택된 지 확인 후 [업로드]버튼을 클릭합니다.마지막으로
    (8)과 같이 수신번호 란에 업로드 된 엑셀 파일 옆 ()의 숫자를 확인 후 [발송] 버튼을 클릭합니다.
    5.수신자 화면

    실제 수신 받은 화면 입니다. 밑줄 친 부분을 보시면 치환 문자가 어떻게되는지, 또한 데이터 정리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감을 잡으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상 문자 치환, 치환 문자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센드엠 공식 블로그를 방문해 주세요 (❁´◡`❁)
    https://blog.naver.com/sendmblog/223232707487


     

  • 알림톡

    템플릿 등록하면 고객명이랑 상품명은 어떻게 수정하나요?

    2023-08-09

    안녕하세요
    센드엠입니다.
    알림톡 템플릿 등록과 관련한 고객명과 상품명을 치환 변수에 대해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1. 템플릿 등록 시 치환할 변수에 #{고객명}, #{상품명}으로 등록.
    2. 카카오 측에 검수 요청 및 완료. (검수는 보통 1-2일 소요되며 최대1주일 소요)
    3. 센드엠 홈페이지 로그인 > 상단 알림톡 발송 클릭 > 엑셀파일 클릭 > 엑셀파일 양식 다운로드.
    4. 발송 내용을 고려하여 변수 입력. (템플릿 등록시 변수와 아래 첫 행 엑셀 변수명이 같아야 합니다.)
      예) #{고객명},#{상품명}으로 등록 시 엑셀 첫 행 #{변수명1},#{변수명2}를 #{고객명},#{상품명}로 변경

    ⇒ 참고 : 템플릿이 등록된 후 엑셀로만 업로드가 가능하며, 수기로 직접 입력은 불가능 합니다. 엑셀이용이 어려울 시 문자로 발송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 서비스

    080 수신 거부(광고 문자/선거 문자) 기능은 어떻게 사용 하나요?

    2023-08-02

    안녕하세요
    센드엠 입니다.
    080수신거부번호는 당사에서 무료로 제공 해드리고 있으며 광고문자 전송 시 자동으로 삽입되어 발송 됩니다.
    ※ 단, 080수신거부번호는 고정 번호가 아니며 정책에 의해  비 주기적으로 순환하여 제공 해드리고 있습니다. 
    광고문자/선거문자 메뉴를 통해서 발송 하셔야만 080수신거부 된 번호가 차단 됩니다.
    (일반문자에서 발송 시 080수신거부 번호가 차단 되지 않습니다.) 
         1. 광고문자 발송 방법
            [광고문자] - (광고) 문구와 080번호는 자동으로 입력되며, (광고)윗 줄에 제목 표시 바로 뒤에 업체명이 표시 지원(센드엠은 미리보기를 지원함으로 화면표시를 보면서 작성) - 메시지 작성 후 [발송]
            (심야(21시~08시)에 발송하는 광고문자는 야간 전송 관련한 별도 수신 동의를 받으셔야 합니다.)
         2. 선거문자 발송 방법
            [선거문자] - (선거운동정보) 문구와 080번호, 불법수집정보신고 118이 자동 설정되며,(선거운동정보)윗 줄에 제목 표시 바로 뒤에 업체명이 표시 지원(센드엠은 미리보기를 지원함으로 화면표시를 보면서 작성) - 메시지 입력 후 [발송]
            선거포토문자는 '포토문자'에서 발송해주세요.
            ※ 의무사항 미 준수 시 메시지 발송이 중단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문자발송

    발송 결과는 성공인데 문자가 수신 되지 않은 경우는 어떤 건가요?

    2023-08-02

    안녕하세요
    센드엠 입니다.
    발송결과는 성공인데 문자가 수신되지 않는 대표적인 경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수신자 번호가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스팸필터링' 서비스에 가입 된 경우 최근 스팸 신고 된 문자와 유사한 내용의 문자를 자동으로 차단하게 됩니다.
    이 경우, 정상적인 문자임에도 스팸 어플로 수신 되어 해당 어플을 통해서 수신 내역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대량문자 발송 전 테스트 발송을 통해 스팸필터링으로 차단되는지 확인 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동통신사 스팸필터링 확인 방법 ◀
      SKT : [Tworld] - [상품서비스] - [부가서비스] - [문자 스팸 필터링] 또는 모바일 [T스팸필터링] 접속
      KT : [product.kt] - [상품]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안심/보험 - 스팸차단] 또는 모바일 [KT스팸차단] 접속
      LGT : [lguplus] - [모바일 요금제]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스팸차단] 또는 모바일 [U+ 스팸차단] 접속
    감사합니다.
  • 문자발송

    휴대폰에서 발송한 문자 내용이 깨져서 보입니다 어떻게 조치해야 하나요?

    2023-08-02

    안녕하세요
    센드엠 입니다.
    문자를 발송했는데 상대방이 알아볼 수 없는 문자 혹은 깨진 문자를 수신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원인과 해결책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원인
    ㆍ작성된 내용의 오타로 인하여 발송이 불가능한 글자가 내용에 포함된 경우 (예 : 똣, 읰, 얢 등)
    ㆍ메시지 내용을 다른 프로그램 (한글, Word, Excel 등) 에서 복사/붙여넣기 하는 경우 (글자가 보이지는 않지만 발송이 제한된 스크립트 등이 같이 복사 된 경우)

    2. 해결방법
    ㆍ표기된 문자를 삭제/수정하신 후 다시 발송하시기 바랍니다.
    ㆍ이 경우에는 입력된 메시지 내용을 Windows 기본 프로그램인 '메모장'에 붙여넣기 후 인코딩 방식을 "ANSI"로 설정하여 저장해 주세요. 다시 메모장을 실행하면, 기존에 보이지 않았던 '?' 문자열이 보여집니다. 해당 '?' 문자열을 삭제 및 편집 후 다시 발송창에 복사/붙여넣기 하시면 발송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서비스

    착신 전환 번호를 발신 번호로 등록할 수 있나요?

    2023-08-02

    안녕하세요
    센드엠 입니다.
    본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에 의거
    착신 전용 서비스의 전화번호를 발신번호로 등록할 수 없습니다.
    해당 서비스로 인한 악용을 방지하기 위함이니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서비스

    사이트에서 왜 제 번호로 발송이 안되나요?(번호 도용 문자 차단 서비스)

    2023-08-02

    안녕하세요
    센드엠 입니다.
    본인이 본인이름으로 가입하고 인증을 마쳤음에도 막상 문자발송서비스를 이용할 때,
    발송이 안되는 경우 혹은 '번호도용 문자차단신고가 되었습니다'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번호 도용 문자 차단 서비스라는 인터넷 문자발송 서비스 이용 시 내 휴대전화번호가 발신번호로 악용되는 것을 방지해 주는 이동통신사 부가서비스 입니다.
    해당 통신사로 해제 요청해 주셔야 하며, 부가서비스 해제 후 영업일 기준 2~3일 후 사용 가능 합니다.
    추가 궁금하신 내용은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센드엠 번호 도용 문자 차단 서비스 관련 블로그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sendmblog/223261334270
    고객센터 : 02-6959-8827(평일 09:00 - 18:00)
    감사합니다.
  • 문자발송

    문자를 N만건 이상 대량으로 발송 가능 한가요?

    2023-08-02

    안녕하세요
    센드엠 입니다.
    센드엠에서는 대량으로 N만건 이상의 문자 발송이 가능합니다.
    문자를 대량으로 보내시기 위해서는 [문자 발송] → [수신번호 입력] 시 수신번호를 5만개 이상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내 PC파일 불러오기(엑셀/텍스트 파일), 주소록 불러오기, 복사 붙여넣기, 수신 번호 직접 입력에서 수신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02) 6959-8827
평일 :
09시~18시
점심 :
12시~13시

loading...